회장 인사말

홈총동문회 소개>회장 인사말
THINK GLOBALLY, ACT LOCALLY외국어와 외국문화에정통한 인재 양성,국제전문인력 양성 국책 대학

사회 각계각층에서 부산외대인의 이름을 빛내고 계신 자랑스러운 동문 여러분!

그동안 안녕하셨습니까?

2018년부터 부산외국어대학교 총동문회 일을 맡고 있는 회장 김진수(독일어과)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동문 여러분들의 관심과 협조 속에 총동문회는 꾸준히 질적․양적으로 성장·발전하였으며, 자랑스럽게도 부산외국어대학교 동문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의 기업과 사회 각계각층에서 각 국가 발전에 선도적으로 참여하며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수행하시고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우리 총동문회가 소통의 가교로서 모교와 동문들 상호간의 조화를 이루어내고 또한 사랑스런 후배들에게 희망찬 미래와 긍지를 심어 줄 수 있는 역할을 함으로서, 부산외국어대학교가 명실상부한 글로벌대학으로 발돋움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우리 제14대 총동문회는 모교와 동문의 발전을 위하여 특히 새로운 10년을 준비한다는 각오로 몇 가지 사업에 중점을 두어 실행에 옮기고자 하고 있습니다.



첫째, 총동문회 홈페이지를 활성화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활성화함으로서 동문 상호 간의 구심점이 됨은 물론 모교와의 네트워크를 통한 국내외 취업지도와 장학사업에도 참여하겠습니다. 모교에 대한 끊임없는 애정과 후배들의 성장을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으로 명실상부한 외대인의 집합체로 성장시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둘째, 동문조직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정인들만의 동문회가 아닌 현재 미활동 중인 동문까지 모두가 참여하는 동문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지혜를 모아 이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저를 비롯한 총동문회 14대 집행부는 동문 여러분의 눈과 귀, 손과 발이 되어 감사와 사랑으로 함께하는 동문회로 만들어 가는데 최대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동문들이 방문하여 환담을 할 수 있고, 각 학과 동문회도 활용할 수 있도록 총동문회 사무실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시고 활용하여 주신다면 더욱더 훌륭한 총동문회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저는 소임 기간이 얼마 남지는 않았지만 지금처럼 변함없고 한결 같은 동문愛로 주어진 사명감과 막중한 책무를 다하여 맡겨주신 직책에 대해서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솔선수범 하겠습니다.


2020년 8월 28일  

총동문회장 김진수